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웹접근성 안내(센스리더 이용가이드)


전자민원접수

간단한 업무문의는 로그인 후 고객센터 > 고객문의 > 고객문의/제안을 이용해 주시면 보다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[필수] 수집·이용(전자민원접수)
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서(필수)
    개인(신용)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서(필수)

    · 개인(신용)정보의 수집∙이용 목적
    「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」 및 「민원사무처리 등에 관한 법률」 등에 근거한 민원(분쟁조정) 사무를 위해 민원인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법에 따라 수집∙이용하고자 합니다.

    · 수집하는 개인(신용)정보의 항목
      - 필수항목: 성명, 주소, 연락처(휴대(자택)전화번호), 민원내용
      - 선택항목: 이메일

    · 개인(신용)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    민원인의 개인정보는 민원사무처리만을 위해 보유∙이용되며, 민원의 종결 후에는 「개인정보보호법」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파기 됩니다. 단, 금융사고조사, 분쟁해결, 민원처리 등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관)

    ·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
    민원인은 「개인(신용)정보의 수집 및 이용동의」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, 개인(신용)정보는 본인 식별 및 민원 신청사항에 대한 사실관계 조사확인 등을 위해 필수적이므로 개인(신용)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셔야만 민원 처리가 가능합니다.

    · 개인(신용)정보 관련 유의사항
    귀하의 민원(분쟁조정)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는 당사의 마케팅 등에 활용되지 않습니다.
    (단, 기존에 마케팅 등에 활용 동의를 한 경우 제외)
    위 내용과 관련한 세부사항은 
    (02)3772-7000-7으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.